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서울시 위생분야 최우수구 선정돼’

보건위생과
820-9408
등록일
2012-03-30
조회수
934
자료제공일
2012-03-29
첨부파일

동작구‘서울시 위생분야 최우수구 선정돼’

-동작구, 서울 25개 자치구 대상 위생업무 전분야 평가서 최우수구, 5,000만원 인센티브수상

 

동작구(구청장 문충실)의 위생업소 관리가 서울 자치구 가운데 최고로 나타났다.

 

구는 서울시가 평가하는 2011년 위생분야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위생업무 전분야(11개분야 45개영역 85개 지표)에 대해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평가결과 동작구가 최우수구로 선정돼 5,0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게 됐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시민만족도 조사, 음식문화개선, 식중독예방, 원산지관리, 식품안전관리, 공중위생업소 관리 등 전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5개 구별로 보건소를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왔다.

 

자랑스러운한국음식점, 원산지표시우수음식점, 트랜스지방안심제과점, 안심떡집 등 139개 업소가 서울안심먹을거리 인증업소로 지정받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좋은 성과를 거뒀다.

 

식품수거검사 방법 역시 식품주문검사 및 인터넷 공개제를 시행함으로써 관주도의 일방적 방식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법으로 개선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구는 특히 우수음식점 패널 전시회를 비롯해 거리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원산지표시가 조기에 정착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이?미용업소 전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위생서비스 평가와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실내공기질 측정 등을 통해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공중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문충실 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구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명품음식점 개발을 위한 주방공개용 CCTV 설치 등 주방위생 정보화시스템 구축, 원산지표시자율진단서비스, 찾아가서 도와주는 위생지도서비스 등 위생 전 분야에 대한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