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건강한 아이와엄마위한건강강좌 열려

보건행정과
820-9492
등록일
2012-03-30
조회수
866
자료제공일
2012-03-30
첨부파일

동작구‘건강한 아이와엄마위한건강강좌 열려’

-동작구, 중앙대병원과 손잡고 임산부와 가족위한 열린건강강좌 매월 실시키로

 

 ‘임산부와 그 가족에게 유익한 임신 정보를 제공한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건강한 아이와 엄마를 위한 열린 건강강좌를 실시키로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는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대학교병원과 연계해 3월부터 매월 지역주민들에게 주제별 열린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들어 첫 강좌는 30일 오후 2시, 중앙대학교 중앙관(4층동교홀)에서 실시될 ‘행복한 임신, 건강한 아이와 엄마를 위한 최선은?’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는 중앙대학교병원 산부인과 담당 교수와 영양팀 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나서 임산부와 그 가족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건강강좌는 아이와의 첫 만남(초음파검사)에서부터 임신 중 용이 가능한 약 및 임신 중 좋은 음식 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대 병원 김광준 산부인과 교수가 ‘내아이와의 첫만남’, 정현철 산부인과 교수 ‘임신중인데 약을 먹어도 되나요,’ 유혜숙 영양팀장의 ‘임신중에는 어떤 음식이 좋아요’ 등 제목으로 강의가 실시된다.

 

현재 임신중이거나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과 가족들에게 유익한 건강강좌가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주제별 건강강좌를 마련하여 구민에게 알찬 건강정보를 제공해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달 29일 중앙대학교병원과 보건의료 MOU를 맺고 이 같은 건강강좌 및 의료분야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강좌에 관심있는 주민은 동작구보건소 보건기획과(820-9492)나 중앙대학교병원(6299-2130)으로 연락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