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동작구 미래여는 정책동아리’

기획조정과
820-1219
등록일
2012-03-12
조회수
904
자료제공일
2012-03-07
첨부파일

동작구‘동작구 미래여는 정책동아리’

-동작구, 지난해 구성된 구청직원 정책동아리, 참신한 아이디어 쏟겠다는 열정으로 연구 몰입

 

동작구 정책동아리가 씽크탱크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3월에 출범된 정책동아리는 구정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를 놓고 심도있게 토의를 거친 후 참신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는 평이다.

 

각 국, 동 주민센터별 실무진으로 구성된 정책동아리는 구민과 만나는 최일선에서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구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정책동아리는 업무 효율성 증진을 위한 과제 발굴과 해결책을 모색하고 더 나아가 구정 현안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정책개발의 선두그룹이다.

 

지난해도 정책동아리 회원들은 진지한 토의를 거쳐 17개 과제를 발굴했다.

 

정책부서는 이 가운데 3개 정책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

 

구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환자별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환자맞춤형 기상정보 문자서비스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 전문가에게 직접 연결할 수 있는 ARS 서비스, 자전거와 수상레저 연계를 통한 한강변 수상레저 파크조성 등을 해당부서가 도입 방안을 검토중이다.

 

총36명 5개 분임으로 구성된 회원들은 ‘신바람 나는 동작구 행복만들기’등 구정현안과 업무중에 느낀 문제점 해결을 위한 과제를 선정하기로 했다.

 

선진행정 및 우수지자체에 대한 벤치마킹 연구 및 토론회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한 후 반기별 발표회를 통해 그 결과를 직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씽크탱크다”면서 “남다른 열정과 집중을 통해 동작구에 필요한 정책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7일 구청 상황실에서 문충실 구청장과 동아리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책동아리 출범식을 갖고 구정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선정과 정책개발에 관한 심도있는 토의를 벌였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