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관급 공사장부터 구민 일자리’

예산회계과
820-1332
등록일
2012-03-02
조회수
916
자료제공일
2012-03-02
첨부파일

동작구‘관급 공사장부터 구민 일자리’

-동작구, 관내 관급공사장 일용근로자 동작구민으로 고용하도록 계약조건 부여

-취업과 복지 특별대책 일환 올해 250명 대상 일자리 창출

 

‘관공서가 일자리 제공을 위해 먼저 모범을 보인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올해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관급 공사장 구민 일자리 제공 사업을 펼친다.

 

구는 올 한해 구가 발주하는 모든 관급 공사를 대상으로 공사 1건당 1~2명의 일용 근로자를 고용해 모두 25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급 공사장 구민 일자리 제공 사업은 구가 발주하는 건축, 토목, 하수, 녹지, 교통 등 관급 공사중 일용직 고용이 가능한 모든 공사가 대상이다.

 

구는 일용근로자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구 관내 새벽 인력시장을 비롯한 취업개발센터, 유?무료 직업소개소 현황을 시공사에 안내하고 공사계약시에 ‘구민 일자리 확대 특수조건’을 명기해 공정상 일용근로자가 필요할 경우 도급업체가 동작구민을 우선 고용토록 계약조건을 부여하게 된다.

 

□ 관급 공사장 구민 일자리 확대를 위한 특수 조건

 

① 계약대상자는 경제난국 극복을 위한 「취업과 복지 특별 대책」중점 추진 사업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용 근로자를 동작구 주민(근로당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동작구인 자)으로 고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② 계약대상자는 제1항에 의거 일용근로자를 고용한 때에는 공사감독에게 명단을 통보하여야 한다.

 

 

아울러 감독부서는 착공 및 공사 감독시에 동작구민 고용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준공시 ‘동작구민 고용확인서’를 받는 등 사실 확인을 통해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최근 경제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서민 생활침체는 물론 고용경색 국면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