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행복한 부부 출산교실, 임산부 순산’

건강증진과
820-9567
등록일
2012-02-20
조회수
1195
자료제공일
2012-02-16
첨부파일

동작구‘행복한 부부 출산교실, 임산부 순산’

-동작구, 임산부 순산체조, 행복한 모유수유 성공법 임산부 관련 출산장려정책 호응커

 

여성이 행복한 자치구를 실현하고 있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2012 행복한 부부 출산교실을 운영,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구의 행복한 부부 출산교실 사업은 저출산으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는 임산부와 분기당 배우자 25쌍을 대상으로 태교 및 분만 모유수유 등 체계적으로 산전 산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자보건법 제3조 및 제10조에 근거해 추진되는 행복한 부부 출산교실은 임산부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강사로 나서는 점이 주목을 끌고 있다.

 

맑은샘 태교연구소장 송금례 강사는 영재태교를 비롯해 기본산전체조, 태아마사지법, 혈액순환 운동 교육을 실시한다.

 

송 소장은 또 라마즈분만법 및 산욕기건강관리, 케켈운동(요실금예방운동), 골반근육 강화운동으로 임산부의 건강을 살피게 된다.

 

또 이미숙 모유사랑원장은 행복한 모유수유성공법과 최경화 임산부요가 전문가는 임산부 순산체조를 각각 강의하면서 임산부의 순산을 돕게 된다.

 

구는 1기(3~4월), 2기(5~6월), 3기(9~10월), 2~3주 토요일 과정으로 각각 25쌍씩 교육을 펼치게 되며 이달중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덕성여대 안영미 교수는 임산부 정서와 영양태교, 임산부 순산체조를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임산부가 특별이 주목해야 할 건강 및 태교, 정서에 대한 교육을 펼쳐 임산부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구 관계자는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으로 추진되는 행복한 부부 출산교실은 출산장려 정책으로 추진되며 임산부들이 건강하게 순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출산교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