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청소년기 튼튼한 허리가 중요하다’

보건의약과
등록일
2012-02-20
조회수
909
자료제공일
2012-02-20
첨부파일

 

동작구‘청소년기 튼튼한 허리가 중요하다’

-동작구, 청소년들 위한 튼튼한 척추발달 운동 프로그램, 건강한 신체발달 기여

 

‘바른자세, 튼튼한 허리가 청소년의 미래를 밝게한다’

 

건강동작을 구현하고 있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올해도 청소년들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구는 관내 성장기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겨울, 여름 방학기간을 이용한 바른자세 튼튼허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문 처방사가 강사로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고 있는 바른자세 튼튼허리 프로그램은 바른자세와 바른체형 교육, 척추측만증 관리를 위한 체조요법 등 교육프로그램 분야로 나뉘어 실시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기간중에도 163명이 참여, 지난 1월중 동작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7차례에 걸친 교육을 실시, 청소년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허리를 늘려 줍시다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1주차 교육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바른자세, 바른습관을 갖도록 했다.

 

역시 2주차 교육에서 체조 및 세라밴드 운동으로 바른자세와 습관을, 3주차 교육은 체조 및 아령운동, 4주차 교육에서는 체조 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 바른자세 습관을 길러 주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구는 이번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자 3월 개학후 주말프로그램과 7~8월중 겨울방학에도 ‘바른자세 튼튼허리’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근육량 및 유연성 감소를 초래하여 바른자세를 유지하는데 방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또 바른자세 및 튼튼한 척추발달을 위한 운동교육을 마련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한 신체발달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관내 초중학교 7,428명 학생을대상으로 척추측만증을 검사한 결과 328명이 유소견 결과가 나와 이들 학생들에게 바른자세 튼튼허리 교육 참여를 권장하는 등 적극 행보를 보이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