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건강도 챙기고 인센티브도 받으세요’

운영지원과
820-1266
등록일
2012-01-19
조회수
1047
자료제공일
2012-01-17
첨부파일

동작구‘건강도 챙기고 인센티브도 받으세요’

-동작구, 오는 31일~2월 3일까지 5층 대강당서 동작가족 건강프로그램 운영

 

‘동작구 직원, 건강도 챙기고, 인센티브도 받으세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직원 1,100여명을 대상으로 동작가족 토탈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오는 31일과 다음달 3일까지 4일간 구청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5층 대강당에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날 4일 동안 건강검진과 상담을 원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부스 6개를 마련하고 의료전문가를 통한 상세한 상담 및 정밀 진단에 나설 계획이다.

 

6개부스에서는 고혈압과 고혈당 등 대사증후군을 측정할 건강조사와 운동처방, 영양개선, 금연클리닉, 절주운동, 정신보건 등 6개 분야에 대해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구가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은 암 등 중대 질병에 대한 ‘치료’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것이다.

 

이날 측정결과 이상증후군이 나온 직원들에 대해서는 보건소와 중앙대 병원을 통한 개인 건강관리에 나서게 되며 자세한 의료 상담도 받게 된다.

 

보건의약과 관계자는 “건강상담을 원하는 공직자는 전날 오후 10시이후 식사를 하지 않고 혈액검사를 받아야 할 것”을 당부하고 “이상증후가 나온 직원들에 대해서는 보건소의 정밀 진단을 받아 활기찬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구는 특히 초기 건강 조사시 정상치에 미달한 자 또는 초과한 자가 6개월 후 재조사시 정상치를 달성한 공직자, 금연 성공자에게 선택적 복지 포인트 100포인트(1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최근 중대 질병으로 인한 병가자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구 소속 직원들에 대한 토탈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원 사기 진작과 후생복지 향상으로 활기찬 직장만들기를 조성하기 위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