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구민 평생교육 기회 확대한다’

교육정책과
820-9537
등록일
2012-01-13
조회수
1081
자료제공일
2012-01-10
첨부파일

‘동작구,‘구민 평생교육 기회 확대한다’

-구, 다음달 10일까지 숭실대와 중앙대에서 학점은행제 개설, 구민 평생학습 기회 확대전망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다음달 10일까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 과정 수강생을 20명씩 선착순 모집에 들어갔다.

 

구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된 학점은행제 과정은 2011년 숭실대학교와 협력, 운영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구는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배움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중앙대학교와도 협약을 체결,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추가 운영하게 된다.

 

동작구에 거주하는 구민과 동작구 소재기관 사업체 직장인 중 전문대졸 이상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구민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생은 대학으로부터 총 수강료의 15~33%를 장학금으로 지급받는다.

 

교육기간은 오는 3월부터 총3학기(1학기, 계절학기, 2학기) 1년 과정이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은 숭실대학교에서 주5회 야간반으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은 중앙대학교에서 주2회 주간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과 동작구 소재 직장인은 동작구청 홈페이지내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입학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동작구청 교육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학점은행제 운영 과정에 많은 구민의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형생학습 기회를 위해 유익하고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