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추위 녹이는 이웃돕기의 날 행사 가져’

복지정책과
820-9547
등록일
2012-01-09
조회수
1022
자료제공일
2012-01-06
첨부파일

동작구‘추위 녹이는 이웃돕기의 날 행사 가져’

-동작구, 오는 11일 구청광장에서 나눔과 행복 2012 이웃돕기의날 행사 갖고 소외계층 도와

 

직원 1 대 1 희망나누기 결연사업 등 공감형 복지를 추구하고 있는 동작구가 나눔과 행복 2012 ‘이웃돕기의 날’행사를 갖고 수익금으로 소외계층을 돕는다.

 

구는 오는 11일 동작구청 광장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문충실 동작구청장, 국회의원, 지역주민, 종교단체, 학교, 사회복지시설,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웃돕기의 날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동작복지재단 주관으로 실시될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자 전체가 서로 손을 잡고 동그란 원의 커다란 띠를 만들고 모든 참여자가 대중가요 ‘사랑으로’를 합창하면서 하나가 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동작구민과 직원들이 참여하는 동작 팔씨름대회 선발과 행복을 나누는 떡메치기 행사를 마련, 주위 참여자들과 행복을 나누는 의미있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특히 떡메치기 행사는 떡메를 칠때마다 별도의 후원금을 기부하여 사전에 준비한 떡으로 기부한 금액 만큼의 떡을 받아 주변 참가자들이 함께 나누게 된다.

 

구청 직원과 희망 주민별로 쌀을 가져와 기탁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날 모금된 쌀은 20kg씩 포장해 동작그린푸드마켓에 전달해 관내 저소득 가정 및 시설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집 아동들과 초중고등학교 학생, 구청직원, 주민들이 동작복지재단로 부터 배부 받아 모은 사랑의 저금통을 동작복지재단에 기탁, 겨울 추위를 녹이는 훈훈한 시간도 있다.

 

구청 광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노인장애인복지관과 구 복지관 연합회가 주관하는 이웃돕기 바자회가 열려 수익금 전액 소외계층에 사용된다.

 

이와 함께 구청 광장에서는 성품접수 창구를 운영, 식품과 식재료, 간식, 생활용품 등 정성어린 손길을 기다린다.

 

문충실 구청장은 “저소득 주민들이 겨울철 생활안정을 위해 나눔과 행복 2012 이웃돕기의 날 행사를 열게 됐다”면서 “나눔과 기부문화의 조성은 모두가 행복한 명품복지동작을 구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월 같은 형식의 이웃돕기의 날 행사를 갖고 수익금 7,300만원을 동작복지재단을 통해 저소득층에게 배분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