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설 제수용품 노량진근린공원으로

경제정책과
820-1178
등록일
2012-01-09
조회수
1272
자료제공일
2012-01-09
첨부파일

‘동작구,‘설 제수용품 노량진근린공원으로 ’

-구, 18일, 19일 노량진근린공원 다목적운동장서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지역의 멋과 정을 한아름 안겨 드립니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군산시와 문경시를 비롯해 10개 자치단체를 초청한 가운데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구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동작구 대방동 노량진근린공원내 다목적운동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설날을 앞둔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 명절 성수품인 제수용품 위주로 판매되는 이번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는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로 시중가격 보다 20% 싼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부스 25개가 설치된 직거래 장터에는 설날 제수용품인 영광굴비를 비롯해 표고버섯, 사과, 곶감, 인삼 등 지역이 자랑하고 있는 특산품들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어 벌써부터 구민들의 마음은 직거래장터에 가 있다.

 

구는 도?농간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날 직거래장터 마당에서는 녹색환경봉사단이 주관, 먹거리장터를 운영할 예정으로 다목적운동장을 찾은 구민들에게 맛있는 먹거리도 제공된다.

 

구는 이날 많은 구민들이 행사장을 찾을 수 있도록 구정소식지와 동작구 홈페이지 게재, 각동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안내발송을 하는 등 적극 홍보를 펼치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고유의 명절 설날을 맞이해 제수용품 및 우리 농산물과 지역특산물 등을 직거래장터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하여 구민에게 도움을 주고 도농교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