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사랑은 나눌수록 커져요’

복지정책과
820-9544
등록일
2011-12-07
조회수
1135
자료제공일
2011-12-07
첨부파일

동작구‘사랑은 나눌수록 커져요’

-동작구, 6개 사회복지관 이웃사랑 지원 운동 이어져 연말 훈훈한 미담돼

 

동작구 사회복지관들이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연말 훈훈한 이웃사랑을 펼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구에 따르면 동작 사회복지관은 오는 22일 현대자동차 남부인재개발원과 공동으로 관내 어르신들 100명에게 방한용품을 전달한다.

 

이에 앞서 동작 사회복지관은 지난 2일 관내 저소득층 50세대를 대상으로 저소득층 김장나누기 행사를 나눴고 지난달 24일 한부모 조손가정 아동 28명에게 방한용품을 전달했으며 지난달 21일 송학대교회 지원으로 28세대에게 김장나누기를 했다.

 

본동 사회복지관은 이달중 20세대에게 난방비와 학습비를 지원하는 가하면 저소득층 어르신 160세대를 대상으로 김장김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방 사회복지관도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한 지원사업을 펼친다.

오는 9일 아디다스코리아(대표 시온암스토롱)와 연계해서 저소득층 400명을 대상으로 김장나눔행사를 펼치고 이달중 따뜻한 기금마련을 위한 행복네트워크 바자회를 개최해서 전동휠체어 배터리교체와 의료비, 난방비를 각각 지원할 방침이다.

 

대방 사회복지관은 또 여의도 성모병원과 건강보험공단과 연계, 저소득층 가구 100명을 대상으로 병원 의료진이 직접 방문해 무료로 진료하는 등 나눔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사당 사회복지관은 지난 2일 우리금융그룹 지원에 힘입어 저소득 홀몸노인과 한부모 조손가구 70세대에게 김장 나눔사업을 펼쳤고 지난달 10일 숭실대학교 봉사지원센터와 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함께 저소득층 노인 등 200세대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했다.

 

동작이수 사회복지관은 9일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모금행사를 갖고 저소득 가구 55세대를 선정해서 난방비 지원과 삼성증권 역산지점과 함께 저소득 어르신 10세대에게 세대당 10kg 쌀을 지원하는 사랑의쌀 지원 사업을 펼친다.

 

상도 사회복지관도 오는 23일 겨울나기프로젝트 나눔데이로 정하고 100명을 대상으로 쌀과 이불, 겨울 의류와 방한용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까만두손이 전하는 이웃사랑 연탄지원과 행복팍팍 김장김치를 지원했다.

 

동작구 관계자는 “사회복지관의 연말 이웃사랑 사업은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행복과 힘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