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사회복지시설 안전한 겨울나기’

복지정책과
820-9544
등록일
2011-12-01
조회수
1059
자료제공일
2011-12-01
첨부파일

동작구‘사회복지시설 안전한 겨울나기’

-동작구, 지난달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사회복지시설 화재와 가스 안전점검 착수

 

동작구(구청장 문충실) 본격 겨울철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화재와 가스 안전 점검에 나선다.

 

구는 동절기를 맞아 사회복지시설에 있는 원생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화재 및 가스안전, 제설장비 등을 중점 점검을 펼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달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구 서비스연계팀 직원 2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하고 동작사회복지관을 비롯해 본동, 대방, 사당, 동작이수, 상도복지관 등 6개 복지관을 대상으로 한파 및 폭설에 대비한 시설물과 소화장비, 가스관로를 살핀다.

 

분야별 중점 점검 사항을 보면 소방, 방화, 피난시설의 적정 설치 및 유지관리와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작동여부, 전기배선 불량 등을 점검하게 된다.

 

또 가스용기 적정 관리여부 및 주변 가연성 물질 방치여부와 가스누출차단기 정상 작동여부를 살피며, 가스밸브 작동 및 고정상태 적정여부를 점검한다.

 

특히 구는 이번 검검기간 동안 건축물의 피난시설 및 용도제한 사항이 적정한지 여부와 내부 마감재료 사용 적정여부를 살펴 겨울철 화재를 사전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또 한파와 폭설에 대비해서 제설장비와 물자가 확보됐는지 살피는 한편 난방기구 정상작동과 폭설시 제설 작업에 따른 연계체계 구축 및 시설내 빙판길 제거 여부 등을 점검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원생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시설물들의 안전점검 조사표를 작성해서 분야별 점검과 함께 결과와 조치사항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점검결과 장기적 보완이 필요한 시설물에 대해서는 2012년 기능보강사업 등을 통해 정비하고 시설물의 재해예방 및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