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장애인, 비장애인 우리는 하나’

체육문화과
820-1268
등록일
2011-11-09
조회수
1032
자료제공일
2011-11-09
첨부파일

동작구‘장애인, 비장애인 우리는 하나’

-구, 오는 11일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열고 장애인 한마당잔치 마련

 

동작구(구청장 문충실) 장애인 한마당잔치가 오는 11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시 남부장애인 종합복지관 등 3개 장소에서 펼쳐진다.

 

구는 11일부터 12일까지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지적장애인복지관, 보라매공원에서 장애인과 가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동작구 장애인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작구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농구와 거북이마라톤, 팔씨름대회, 탁구 등 6개 종목에 걸쳐 장애인들이 갖고 있는 기량과 재능을 마음껏 뽐내게 된다.

 

이날 체육대회는 또 개회식에 이어 장애인들이 참여, 보라매공원 주변을 도는 거북이마라톤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12일 열릴 장애인 생활체육대회는 운동경기 뿐만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 다문화가정의 차별없는 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펼쳐진다.

 

화합의 한마당 잔치에서는 다문화 가족을 위한 외국 의상과 음식이 선보이며, 바자회와 재활용 장터가 마련된 나눔마당,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상담과 안내창구인 부스 등이 마련된다.

 

또 남부장애인복지관 특설무대에서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기념음악회가 마련되면서 모처럼 장애인들이 음악을 접하면서 흥겨운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념음악회는 ‘사랑만들기’팀이 출연해서 대중가요 등으로 장애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되며 태권도 공연 시범도 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한 체력증진, 화합도모와 사회통합의 기회가 마련되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하는 행사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장애인들이 체육경기를 통한 성취감을 얻고 자존감과 심리적 만족감 증진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