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문화행사 어우러진 노량진수산시장바다축제 열어’

체육문화과
820-1259
등록일
2011-10-20
조회수
1371
자료제공일
2011-10-20
첨부파일

동작구‘문화행사 어우러진 노량진수산시장바다축제 열어’

-구, 오는 29일과 30일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도심속 바다축제 2011’개최

-문화행사 및 직거래장터 등 지역경제 활성화, 볼거리 먹거리 제공, 관광객 유치 기대돼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오는 29일과 30일 동작구의 대표적 명소로 꼽히는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도심속 바다축제 2011’행사를 갖는다.

 

특히 ‘동작 바다 콘서트 ’주제로 열리는 이번 도심속 바다축제는 풍요로운 가을철을 맞아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문화행사를 개최해 벌써부터 구민들의 관심이 바다축제에 쏠리고 있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 개최되는 도심속 바다축제는 29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수산시장내 특설무대에서 동작문화원 회원들이 참여하는 사물놀이로 화려한 막을 올리며 동작문화원 오카리나, 하모니카팀, 방송댄스팀의 문화공연이 펼쳐지게 된다.

 

이어 부대행사장에서는 구민들이 참여하는 활어맨손잡기 행사가 이어져 참가한 구민들에게 잔잔한 흥미로움을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첫날 오후 5시 노량진수산시장 특설무대에서 문충실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서울시장, 서울시 각 구청장, 시, 구의원 각 직능단체와 지역인사, 서울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바다축제를 축하하고 성공기원을 다짐할 계획이다.

 

이날 오후 6시 부터는 꾸준히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국민가수 김완선, 배일호, 유미리, 이진관씨가 출연하는 개막축하 공연으로 이 자리에 참석한 서울시민 및 구민들에게 가을날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두차례‘모의경매’를 마련함으로써 매일 수산시장에서 실시되는 경매과정을 한 눈으로 볼 수 있게 돼 참석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날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노량진수산시장 특설무대에서는 노들가요제가 마련돼 구민들이 노래솜씨를 뽐내며 남진, 가야랑 등 가수들이 출연해서 열창으로 이틀간 진행됐던 도심속 바다축제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구는 이번 도심속 바다축제 마당에서 ▲먹거리장터▲수산시장 사진전시회▲지역농특산품 판매장 운영▲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지원창구 운영▲건강도시 홍보 체험관 운영▲민속체험코너 운영 등을 마련해서 서울시민과 구민들에게 폭넓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문충실 구청장은 “도심속 바다축제 행사를 통해 동작구의 대표 축제 육성과 지역주민의 문화향유와 함께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 구민 화합분위기 조성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서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바다축제를 연례 행사로 개최, 명실공히 품격높은 지역축제로 승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