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자원봉사자들, 뜨거운 사랑나눔

복지정책과
820=1677
등록일
2011-08-26
조회수
1120
자료제공일
2011-05-24
첨부파일

동작구, 제8회 자원봉사자 사랑나눔제 개최

자원봉사자들, 뜨거운 사랑나눔

- 25일 10시 30분~ 16시 송학대 공원...농산물 판매, 사랑나눔장터 등

- 장터 및 농산물 판매로 인한 수익금 전부 및 일부 어려운 이웃에 기부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오는 25일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4시까지 송학대공원(노량진동 소재)에서 ‘자원봉사자 사랑나눔제’를 개최한다.

 

2004년부터 시작해 8회째 개최되는 자원봉사자 사랑나눔제는 동작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며 자원봉사자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자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홍보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사랑나눔 장터, 사랑의 쌀 한줌 모으기 행사,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등이 열릴 계획이며 구는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등 5백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사랑나눔 장터는 주민들로부터 기증받은 의류, 잡화 및 즉석에서 만든 먹거리 등을 판매할 계획이며,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바자회 물품 및 사랑의 쌀을 기증받아왔으며 약 580점의 의류 및 잡화와 300㎏의 쌀이 접수되었다.

 

사랑의 쌀은 행사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에는 문경의 사과, 오미자, 표고버섯, 민들레 차와 완도의 미역, 다시마, 건어물 등 특산품이 준비되어 구민들의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판매수익금의 5%는 자원봉사센터에 기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는 삼성 떡프린스, 카페마인 등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는 판매부스도 운영되며 떡, 생과일주스 등을 판매하여 수익금 일부를 기증한다는 방침이다.

 

숲생태 전문봉사단, 구립 장애인보호작업장의 자원봉사 홍보 및 체험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소외받고 환경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을 쏟을 때”라며 “이번 행사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자원봉사를 활성화시키고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