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 등에 성별영향평가 실시

영유아보육과
820-9171
등록일
2011-08-23
조회수
1155
자료제공일
2011-03-11
첨부파일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 등에 성별영향평가 실시

- 동작구, 저탄소 녹색성장사업, 건강증진사업에 성별영향평가 도입

- 오는 8월까지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 연구용역 의뢰.. 사업시행과정에 반영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저탄소 녹색성장 및 건강증진사업에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한다.

 

성별영향평가란 여성과 남성의 조건과 특성, 기대와 요구를 반영해 혜택이 고르게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성별 영향을 고려하여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사전 분석을 말한다.

 

구는 이번 달부터 5개월간 평가전문기관인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 의뢰하여 저탄소녹색성장 및 건강증진사업이 양성평등의 관점에서 시행되도록 성별영향평가 연구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8월 중 최종결과보고가 있을 예정이며 용역 결과를 사업시행과정에 반영하는 한편 사업추진결과를 제출받아 환류실적을 분석하여 양성평등 정책사업 개선의 근거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연구용역 과제 중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보존과 경제성장을 동시에 이뤄내는 미래의 국정 이념으로 5개분야(에너지관리, 교통, 환경?폐기물, 공원녹지, 친환경도시분야) 44개 단위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다른 과제인 건강증진사업은 건강위해 환경 개선을 통한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개인의 건강관리 능력 배양하기 위한 사업으로 건강생활실천 개선을 위한 금연, 운동, 비만, 영양, 절주등 5개분야 건강실천사업을 말한다.

 

성별영향평가 과제는 2011년 주요사업 중 평가전문기관인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지정한 우선순위 과제 2개로 선정되었다.

 

구 관계자는“연구용역을 통하여 성별분리통계를 실시하여 심층 분석을 강화하고 평가결과의 객관성 및 전문성을 확보할 것.”이라며 “그간 성별영향평가의 수혜대상이 저소득층등 특정계층에 한정 되었던 것에 비해 이번 연구용역은 모든 구민에게 적용되는 과제를 채택하였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8년부터 ‘여성 친화적 도시개발사업’, ‘공공근로사업’ 등 6개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한 바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