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지역 사회 공헌 활동 활성화!!

행정자치과
820-9126
등록일
2011-08-17
조회수
1491
자료제공일
2010-11-17
첨부파일

동작구, 지역 사회 공헌 활동 활성화!!

- 11.16일,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와 지역희망공헌사업 공동협력 협약 체결

- 관내 저소득 가구 850세대에 쌀 850포(20㎏) 지원

- 저소득 가정 자녀 장학금으로 5천3백만원 지급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민간 주도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 시키고자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와 ‘지역희망공헌사업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자치구의 서민 지원 정책과 새마을금고의 사회공헌활동을 결합하여 취약계층의 사회적 복지 증진 도모 및 경제적 자활 의지를 제고하고자 계획된 것이다.

 

16일 오전 11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관내 13개 지역금고 이사장 등 관련자가 참석한 가운데 문충실 동작구청장과 양구성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장이 협약서에 기명날인함으로써 협약은 체결되었다.

 

협약내용은‘지역희망공헌사업 동작구협의회’를 구성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고 지역희망공헌사업 활성화 및 협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의 하는 것 등이다.

 

지역희망공헌사업이란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과정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해 민·관이 자발적으로 공동 협력해 서민생활 지원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親서민 지역밀착형 지원 사업이다.

자립형 지역공동체, 사회적 기업 활성화, 지역사회 개발, 복지지원 사업 등을 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약으로 구성된 ‘지역희망공헌사업 동작구 협의회’는 내년 1월 관내 저소득 가구 850세대를 대상으로 3천450만원을 들여 가구당 쌀1포(20㎏)를 지원하고 관내 저소득가구 자녀를 대상으로 5천3백만원 규모의 느티나무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지역희망공헌사업은 어려운 주민들에게 한겨울 손난로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라며“새마을금고의 지역공헌활동에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구성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장은 “새마을금고는 매년 불우이웃돕기, 노인정 지원,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금고 수익금 환원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면서“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규모 있고 내실 있는 공헌사업으로 활성화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향후‘지역희망공헌사업 동작구협의회’는 자립형 지역공동체,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 지역별 특화 서민지원 정책 등 지역실정에 맞는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소외된 이웃을 감싸고 구민의 안정된 삶과 복지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