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one-stop 민원상담 호응도 높다

민원여권과
820-1302
등록일
2011-07-29
조회수
1084
자료제공일
2011-07-29
첨부파일

‘ONE-STOP 민원상담 호응도 높다’

- 동작구, 전문가 민원상담 행정서비스 만족도 높아, 지난달까지 132건 처리

 

동작구는 모든 민원을 한곳에서 처리하는 ONE-STOP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가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민원인이 부서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민원을 한곳에서 처리하는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를 운영한 결과 동작구청을 찾는 민원인들로부터 만족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구는 민원인이 구청을 방문시 해당부서 담당 공무원이 직접 또는 연계해서 ONE-STOP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 내에서 민원상담을 처리해 주고 있다.

 

담당직원은 민원 접수후, 3분이내 전문가 상담실에서 상담을 개시하는 한편 외곽부서의 경우 1회 전화 상담후 20분 이내 전문가 상담실에서 상담을 펼친다.

한편 지난 6월말까지 132건을 처리했다.

 

구는 민원상담 창구 이용자 및 미 이용자를 무작위로 50명을 선정해서 설문을 실시한 결과를 분석후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전 직원에게 ONE-STOP 전문가 민원상담을 통해 주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상담 요청시 즉시 상담에 응해 민원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