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어린이식품안전지킴이, 식품안전 현장체험

보건위생과
등록일
2011-07-19
조회수
1202
자료제공일
2011-07-19
첨부파일

내가 바로 어린이 식품안전 리더!!!

어린이 식품안전 지킴이 식품안전 현장 체험

- 동작구 어린이식품안전지킴이 40명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 체험학습

- 농산물 관리과정, 원산지 비교 전시실, 위해물질 분석실험실 견학 등

 

 

동작구(구청장 문충실)는 어린이식품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견학을 통해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판단력을 향상시켜 어린이 식생활 안전에 기여한다.

 

구에따르면 오는 20일 오전9시 어린이식품안전 지킴이 40명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안양시 소재) 현장을 견학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각종 식품의 재료로 쓰이는 농산물의 안전성 조사, 친환경 ?GAP 인증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곳이다.

 

어린이식품안전지킴이들은 견학을 통해 농산물 안전 관리과정을 교육받고 원산지 비교전시실을 방문해 양질의 우리 농산물 식별법 등을 습득한다. 위해물질 분석실험실 체험을 통해 식품안전성 관리에 대해서도 배운다.

 

신남성초등학교에 재학중인 지킴이는 “이번 견학체험을 손꼽아 기다려왔다.”며 “식품안전에 관한 많은 지식을 배워 친구들에게도 관련 지식을 열심히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작구는 올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품안전 지킴이와 지도교사 60명을 위촉하여, 식품안전 보호구역내 부정?불량식품 모니터링, 안전한 먹을거리 선택 캠페인, 식생활안전 홍보관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동작 어린이 식품안전지킴이’블로그를 개설하여 쌍방향 커뮤니케인션을 도모하여 지킴이 상호간에 정보교류를 통해 식품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식품안전지킴이들이 식품안전 관리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판단력을 향상시키고 식품안전을 지키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