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사육신공원 내 단종충신역사관 개관

체육문화과
등록일
2011-07-11
조회수
1624
자료제공일
2011-07-11

사육신공원 단종충신역사관 개관

- 동작구 사육신공원 내 지하1층, 지상2층 규모 단종충신역사관 이달 중순 개관

- 사육신 등 단종충신들에 대한 재조명을 통해 충절정신 일깨워...

- 어린이 대상 역사교실 및 예절교실도 운영

서울 동작구(구청장 문충실) 노량진동에 위치한 사육신역사공원내에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812.64㎡ 규모의 단종충신 역사관이 이달 중순 문을 연다.

 

역사관에는 영상실, 홍보관 및 전시실 등 단종복위를 위해 목숨을 바친 충신들의 유교적 충절정신을 기리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단종복위를 위해 목숨을 바친 충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 및 기록물 등을 감상하고 충신들에게 행해진 고문을 살피고 체험할 수 있다.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는 문화재해설사의 역사해설을 들을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또한 교육체험관을 마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역사교실 및 예절교실도 운영한다.

 

어린이들의 충절정신을 기르고자 마련된 어린이 역사교실은 매주 수?목?금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운영되며 전시실 등을 활용한 문화재해설사의 교육으로 구성되어있다.

 

어린이 예절교실에는 예절교육 강사와 함께하는 다도 및 인사예절, 서예, 민속놀이 등이 준비되어있으며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운영된다.

 

역사교실 및 예절교실은 어린이집 원아 및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무료 운영하며 단체 또는 15인 이상 그룹을 대상으로 구 홈페이지(www.dongjak.go.kr)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사육신 등 단종충신들에 대한 재조명을 통해 충절정신을 다시금 일깨우고자 단종충신 역사관을 건립했다.”며“역사관이 시민들의 역사문화 욕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동작구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