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아토피 및 천식 의료비 지원대상 확대

보건행정과
등록일
2011-07-08
조회수
1156
자료제공일
2011-07-07
첨부파일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대상 확대

- 7월부터 만12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하로 확대, 세자녀 가정 자녀도 지원!

- 보습제, 천식키트 제공 등 관리비용까지 책임!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등 아토피 및 천식 질환관리에 팔을 걷어붙였다.

 

구에 따르면 이달부터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대상을 만 12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하로 확대하는 한편 세자녀 이상 가정을 지원대상자로 신설한다.

 

동작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아토피피부염 및 천식환자로 건강보험료 하위 50%(지역보험가입자 7만3천원, 직장 6만4천원 이하), 의료급여수급자 1·2종 및 다문화가족 자녀, 세자녀 이상 가정을 대상으로 연간 16만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7월 중에는 보라매시립병원과 협약을 체결하여 아토피·천식 질환자의 이용 접근성 향상 및 환자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환자 대상 보습제 및 천식키트 제공 ▲중앙대학교 병원과 협약을 통한 아토피 지원센터 운영 및 정밀검사비 (6만 5천원) 전액지원 ▲각종 강좌 및 건강캠프 운영 등 아토피 및 천식 질환 관리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동작구 영유아 아토피 피부염 유병률은 16.05%, 천식 유병률은 21.1%.”라며“아토피·천식질환으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고 구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토피 천식 의료비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진단서, 진료비(약제비)영수증,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다문화가족인 경우)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작구 아토피 관리지원센터(☎820-9518)로 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