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겨울철 천식예방 주민건강교실 개최

건강증진과
02-820-9434
등록일
2017-11-29
조회수
181
자료제공일
2017-11-23

콜록 콜록, 겨울철 천식 조심하세요 !!!

동작구, 겨울철 천식예방 주민건강교실 개최

- 30일 오후 3시부터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소강당에서 열려

- 5일에는 천연재료 효능 교육 및 천연비누만들기 체험 행사 개최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호흡기 질환과 천식 예방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천식은 유전적인 요인 뿐 아니라 먼지진드기, 꽃가루 등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으로도 발생한다. 이를 위해 천식이 발생할 수 있는 요건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생활환경을 조절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에서는 천식질환을 예방하고 효율적으로 천식을 관리하기 위해겨울철 천식예방 주민건강교실을 개최한다 23일 밝혔다.

 

주민건강교실은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소강당에서아토피 천식의 예방과 관리라는 주제로 열린다.

 

중앙대학교병원 교수(박인원)가 강사로 나서 천식의 발생 요인 천식 예방법 및 관리법 환경성 질환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가 이뤄진다. 교육이 끝난 이후에는 자율적인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아울러 5일 오후3시 동작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는 천연재료의 효능과 올바른 비누사용법에 대한 강의와 아토피크림 만들기 체험 행사도 열린다.

 

상도3동 주민 김영화(42, )씨는평소 천식으로 고생이 많아 교육에 대한 기대가 크다집진드기 등 천식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정돈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민건강교실은 동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주민은 동작구 보건소 건강관리과(826-9434)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형숙 건강관리과장은 알레르기성 질병인 천식은 그 어느 때보다 겨울철 걸리기 쉬운 질병이라며, “전문의가 참여하는 이번 강의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작구 보건소는 지난 봄 아이들을 위한 아토피 예방교실을 추진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