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추진

영유아보육과
02-820-9720
등록일
2017-11-13
조회수
391
자료제공일
2017-11-08
첨부파일

미세먼지 걱정? 아이들의 공간은 깨끗한 공기가 가득!!

동작구,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추진

- 관내 어린이집 224개소에 공기청정기 650여대 보급

- 43백여만원 예산으로 보급비, 정기적 관리비 등 지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영유아의 건강을 지키고 각종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한다8일 밝혔다.

 

영유아는 성인에 비해 호흡량이 많고, 호흡량이 많은 만큼 오염된 공기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 그간 어린이집 등 아이들이 많은 곳에는 공기청정기 설치 의견이 잇따라왔다.

 

이에 구는 지난 9월부터 공기청정기 설치에 대한 사항을 관내 어린이집에 공지안내하고 공기청정기 설치신청을 받아왔으며, 43백여만원의 예산으로 연말까지 공기청정기 650여대를 지원하게 된다.

 

공기청정기는 직장어린이집을 제외한 어린이집 224개소에 최대 3까지 렌트형식으로 지원되며, 내년에는 전체 보육시설로 확대된다. 보급보다 관리가 우선시 되는 만큼 정기적인 관리와 그에 따른 비용도 일체 지원된다.

구립 53, 민간 74, 가정 90, 기타 7

 

구는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이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도2동 주민 김연희씨(32, )요즘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환경 관련 뉴스가 계속 나와 아이들의 약한 호흡기가 영향을 받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다,“공기청정기 설치로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었다고 말했다.

 

박주일 보육여성과장은공기청정기 보급사업 등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작구는 국공립어린이집의 차세대 모델로 선정된보육청 사업등 선진적인 보육정책을 지속 추진 중에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