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동반(동작에 반하다) 카페 개소

복지정책과
02-820-9547
등록일
2017-11-01
조회수
194
자료제공일
2017-10-30
첨부파일

주민들의 편의향상에 복지를 더하다

동작구, 동반(동작에 반하다) 카페 개소

- 10 24일 동작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지역주민 커뮤니티공간 열어

- 재능기부 공간, 소외계층 배려 공간,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동작구(구청장 이창우)8천여만원을 투입해 동작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동반(동작에 반하다) 카페를 개소했다30일 밝혔다.

 

동반 카페는 면적 110에 문화&휴식공간, 커뮤니티룸, 카페 등으로 구성된 주민 커뮤니티 시설이다.

 

카페가 조성된 동작종합사회복지관은 주거 밀집지역 내에 위치해 있어 그간 지역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문화공간 조성이 절실한 지역이었다.

이에 동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위해 구 주민참여예산에 사업을 제안했고 지난해 12월 사업 및 예산이 최종 확정돼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카페는 지역주민을 위한 개방형 공간으로 커뮤니티 공간 뿐 아니라 주민 주도형 재능기부 공간으로 이용된다. 또한 주민모임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활용되며, 주민들의 교육·문화프로그램에 대한 갈증도 일정 부분 해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카페에서 나오는 후원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지원해 주민을 위한 환경 개선이 고스란히 복지를 통해 되돌아오는 선순환 구조도 만들었다.

 

구는 동반카페 개소로 대방동 주거 밀집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긍정적인 복지마인드 형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방동 주민 김영란씨(31, )주변에 카페 등이 없어 손님이 찾아오면 역 앞까지 나가곤 했는데, 동반 카페가 생겨서 동네 이웃들과 자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며 만족을 표했다.

 

유재용 복지정책과장은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안다,“앞으로도 복지관 활성화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