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사회적경제 마을장터 개최

사회적마을과
02-820-9614
등록일
2017-10-26
조회수
153
자료제공일
2017-10-25
첨부파일

함께 나눌수록 커지는 사회적 경제

동작구, 사회적경제 마을장터 개최

- 1026일 오전11시부터 오후5시까지 장승배기역에서 열려

- 사회적기업의 제품 전시·판매 및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승배기역 5번 출구 앞에서 사회적경제 마을장터를 개최한다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생산품 판로를 지원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란 구성원 간 협력·자조를 바탕으로 재화·용역 생산 및 판매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특히 사회적경제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양극화를 완화하는 중요한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이날 장터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과 사회복지시설이 참여한다. 기업홍보, 각종 수공예품, 생활소품, 유기농 먹거리 등 질 좋은 제품들의 전시판매 및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동작구 대방동 주민 김연수씨(36, )사회적경제라는 말이 듣기만 들었지 잘 와닿지 않았는데, 이번에 행사가 있다고 하니 꼭 참여해 보고 싶다, 관심을 표했다.

 

사회적경제 마을장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사회적마을과(820-9614)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이번 행사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 및 환경 조성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에는 현재 85개의 사회적 경제 조직이 활동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