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취약계층 아동 독감예방 무료접종

어르신정책과
02-820-9882
등록일
2017-10-25
조회수
217
자료제공일
2017-10-24
첨부파일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건강한 겨울나기

동작구, 취약계층 아동 독감예방 무료접종

-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77명, 인근 병원서 독감예방 백신(4가) 접종

- 법적무료접종 대상자 제외 … 의료 사각지대 해소 기대(겨울질환 대)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의료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77명이 대상이며, 보호자를 동반해 자율적으로 지정병원을 방문하면 무료로 독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구는 주민접근성이 높은 동작경희병원(상도로 146)과 세원소아과(사당로 215)를 사업파트너로 지정했다. 이용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상도권역과 사당권역에 한곳씩 안배한 결과다.

 

대상자 선정은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초점에 맞췄다. 드림스타트관리 아동 296명 중 26%에 해당하는 77명을 최종 대상자로 추렸다.

 

의료수급 1ㆍ2급 아동과, 생후 6~59개월 해당 아동 등 기존 무료접종 대상자를 제외하고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을 선별한 것이다.

 

백신은 4가지 독감 유행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4가 백신’이 적용된다.

 

그동안 A형 2종과 B형 1종을 포함한 3가 백신이 국내에서 주로 접종돼 왔으나, 이에 포함되지 않은 B형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요즘은 4가 독감백신이 효과적이라는 게 전문가의 견해다.

 

특히, 아동은 겨울철 독감에 취약하므로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다. 구접종아동을 대상으로 사후관리를 위한 만족도 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성복 어르신청소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취약계층 아동의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코자 2015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체ㆍ건강, 인지ㆍ언어, 정서ㆍ행동, 가족ㆍ부모 등 4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총 35개의 기관과 협약을 맺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