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어린이 분리배출 체험교실」결실 맺어

청소행정과
02-820-9137
등록일
2017-09-27
조회수
284
자료제공일
2017-09-25
첨부파일

우리들 손으로 분리배출하고 깨끗한 환경도 만들고

동작구,어린이 분리배출 체험교실결실 맺어

- 어린이집 등 총36개소 약1,600여명 프로그램에 참여

- 애니메이션 방영, 분리배출 게임, 올바른 배출 약속다짐 등

자원순환기본법이 20181월부터 시행되는 만큼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분리배출 교육의 필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에서는 분리배출 조기교육을 통한 폐기물 감량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그동안찾아가는 어린이 분리배출 체험교실사업을 추진해왔다.

 

구는 지난 5월 체험교실의 문을 연 이래 이달 22일 벧엘유치원 교육을 끝으로 사업의 막을 내렸으며, 36개소 약 1,600여명의 어린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체험교실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의 조기교육을 위해 관내 7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수업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하기 쉽게 만들어졌다.

 

폐기물 처리과정에 대한 PPT애니메이션 방영 등 이론 교육과 어린이의 참여와 흥미를 높이기 위한 분리배출 게임올바른 배출 약속다짐 등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실제 청소행정과 직원 자녀인 대림초등학교 2학년 다빈 학생은 교육을 듣고 난 후 엄마! 쓰레기 함부로 버리면 안돼요. 같은 쓰레기끼리 모아버리고 다시 써야 해요. 제가 알려줄게요라며 부모님한테 내용을 전달하고 분리배출을 실천에 옮기기도 했다.

 

이용칠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체험 교실이 아이들에게 자원순환사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 준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주민들의 친환경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작구는 지난해 재활용품 14,741ton을 수거하였고, 폐건전지·종이팩 수거 보상제, 동재기 나눔장터 등 다양한 재활용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