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상도전통시장「상도달밤장터」개최

경제정책과
02-820-1183
등록일
2017-09-07
조회수
219
자료제공일
2017-09-07
첨부파일

청명한 9, 상도전통시장에는 젊음이 가득하다

동작구, 상도전통시장상도달밤장터개최

- 20~21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시장 내 아리아숲길에서 개최

- 대학생·지역주민 참여 하에 먹거리장터, 플리마켓, 할인행사 열려

맑은 저녁 하늘이 청명한 9월의 가을, 상도전통시장에서는 대학교 동아리와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특별한 장터가 열린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상도1동에 위치한 상도전통시장에서상도달밤장터를 개최한다7일 밝혔다.

 

상도달밤장터는 상도전통시장 상인회와 숭실대학교 동아리 휴마니타스 중심이 돼 열리는 장터로 먹거리장터와 플리마켓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장터는 이달 20()~21() 이틀간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상도전통시장 아리아숲길(상도로3762 일원)에서 열린다.

 

먼저, 먹거리장터는 시장 내 식재료 판매점 및 식당에서 진행된다. 기존 판매 식품이 아닌 행사 당일 한정 먹거리를 개발하고 판매에 나서게 된다. 대부분 5천원 이하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잡화점 및 기타점포에서는 플리마켓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지난달까지 다양한 컨셉의 개인 및 단체의 참가신청을 받아왔으며, 동작구 내 소상공인 등이 참여해 총 28개 마켓이 문을 연다.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 페브릭제품 등 다양한 품목의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플리마켓은 안 쓰는 물건을 공원 등에 가지고 나와 매매나 교환 등을 하는 벼룩시장을 의미하는 ‘flea market’이 어원

 

이 외에도 장터 참여점포에서 행사와 별도로 상품 할인행사를 개최해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행사는 숭실대·중앙대 학생과 주민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는 행사 기간 동안 주민들의 편리한 장터이용을 위해 상도1 주민센터부터 상도 새마을금고까지 구간을 차량 통제한다.

 

장터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도전통시장 상인회(814-4480) 또는 동작구청 일자리경제담당관(820-1183)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이번 행사가 상도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주민 여러분 및 대학생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상도전통시장은 골목형 인정시장으로 73개 점포가 영업 중인 상도동 지역 대표시장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