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충효길, 주민과 함께 범죄 안전 점검 나선다

기획조정과
02-820-9597
등록일
2017-06-15
조회수
122
자료제공일
2017-06-15
첨부파일

안전한 환경에서 여름밤을 거닐다

동작충효길, 주민과 함께 범죄 안전 점검 나선다

- 주민?경찰서 합동 조사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산책로 조성

- 까치산길(사당5동주민센터~삼익그린뷰아파트) 산책 구간 위험 요소 점검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동작충효길 7코스인 까치산길에 대해 23 합동 현장조사에 나선다 15 밝혔다.

동작의 명소와 녹지축을 연결해 역사와 문화, 자연 생태를 아우르는 7 코스로 연장 26 달하는 산책공간

 

해당 코스가 산길로 이루어져 있고 늦은 시간에는 인적이 드문 등주민들이 산책시 느끼는 범죄두려움과 범죄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필요에서다.

 

이번 합동 조사에는 동작구를 비롯해 지역 주민으로 이루어진 마을안전봉사단과 동작경찰서 10여명이 함께 조사에 나서 범죄 취약요소 등을 집중 발굴?점검한다.

 

점검 경로는 사당5 주민센터에서 까치산 차없는거리, 솥발로 생태다리를 거쳐 삼익그린뷰아파트까지 3 구간이다.

 

구는 조사 결과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범죄예방디자인(CPTED) 적용등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책로를 이용할 있도록 방침이다.

 

아울러 구는 미리 1차적으로 현장을 자체 파악한 합동 조사시 1 조사에서 문제가 발견된 부분 위주로 현장 조사를 펼칠 계획이다.

 

박범진 도시전략사업과장은합동 점검을 통해 실제 주민이 느끼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범죄예방디자인 적용을 통해 범죄 위협을 최소화하겠다.,앞으로도 범죄 없는 동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 범죄예방디자인 도입 등을 통해2016 1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범죄 안전 지역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