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복지 어벤져스’주민 곁으로 다가 선다

복지정책과
02-820-1254
등록일
2017-05-30
조회수
90
자료제공일
2017-05-30
첨부파일

2017 찾아가는 복지 종합 상담실 운영

동작구,복지 어벤져스주민 곁으로 다가 선다

- 내달 7일을 시작으로 10회에 걸쳐 시행

- 복지관 9개소와 종합병원 2개소에서 운영

- 복지?법률?건강 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상담

# 지난해 사업실패로 도피생활을 하던 김종인씨(가명) 건강까지 나빠져 병원 신세를 지게 되었다. 앞이 캄캄하던 김씨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병원 설치된 복지종합상담실을 통해 법률 복지 서비스 상담을 받게 되었다.

복지 지원은 다른 사람 얘기인 줄만 알았는데 상담을 통해 긴급 복지와 맞춤형 급여를 지원받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다시 일어설 있는 희망을 품게 되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위와 같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이 복지서비스를 가까이서 쉽게 받을 있도록찾아가는 복지 종합상담실 운영한다 30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 종합상담실 여러 복지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있도록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복지관 9개소와 종합병원 2개소에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운영되는 상담실이다.

 

복지서비스부터 법률, 건강관리까지 4명이 팀을 이뤄 넓게 주민들을 돕게 된다.

긴급지원 사회복지 제도에 대해서는 복지전문상담관이, 건강관리 건강에 관해서는 방문간호사가, 생활에 필요한 법률 상담에 대해서는 법률 홈닥터 변호사가 나서 복지 분야에 대한 전방위적인 상담이 이루어진다.

상담 결과 지원이 필요한 주민에게는 부서별 담당이 상황에 맞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실 내달 7() 시작으로 매월 1~2, 오후 1 30에서 4시간동안 진행되며, 11월까지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동작구 거주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복지정책과(820-9683) 하면 된다.

 

 

한편, 구는 2015 처음 시행된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실 통해 지난해 175명의 복지 상담을 진행한 있다.

 

유재용 복지정책과장은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실을 통해 복지가 주민들에게 따뜻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복지를 실현하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