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밝고 투명한 공동주택! 주민과 함께 연다

주택지원과
02-820-9770
등록일
2017-05-28
조회수
97
자료제공일
2017-05-28
첨부파일

2017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윤리교육 실시

동작구, 밝고 투명한 공동주택! 주민과 함께 연다

- 29 구청 대강당에서 입주자대표 400여명 대상 실시

- 공동주택 운영 윤리 교육 -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방안

최근 아파트 중심으로 주거환경이 변화하면서 층간소음 이웃 갈등이 불거지고 교류가 단절되는 공동주택 분쟁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에서는 공동주택 비리 개연성 분쟁의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맑고 투명한 주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운영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 26 밝혔다.

 

입주자대표, 관리사무소장 140 단지 4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29() 오후 2 구청 5 대강당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권역별로 3(6?10?11) 걸쳐 보충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주택관리 전문가인 권형필 변호사와 커뮤니티 전문가인 조선미 단장이 차례로 나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먼저 운영 윤리교육이 펼쳐진다. 공동주택관리법 주요내용 입주자대표회의 임원의 직무 윤리 아파트 분쟁사례 사업자선정지침 아파트 운영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항을 중심으로 기본적 의미부터 광범위한 내용까지 알기 쉽게 전달한다.

 

뒤를 이어 공동체 활성화 이해 교육이 열린다. 소통의 부재가 낳은 단절과 의심이 만연한 세태를 꼬집고, 화합이 가득한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가 지향해야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한다.

 

구는 이번 운영 관리 교육을 통해 올바른 공동주택 관리 풍토를 조성하고 이웃 화합의 문화를 형성하는 도움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근 주택과장은 이번 교육이 열린 아파트 주거문화를 조성하고 소원했던 이웃 관계를 회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살기 좋은 아파트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