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안전매뉴얼로 어린이 안전 챙긴다

영유아보육과
02-820-9176
등록일
2017-05-10
조회수
111
자료제공일
2017-05-10
첨부파일

어린이가 THE 안전한 DONG JAK

동작구, 안전매뉴얼로 어린이 안전 챙긴다

- 대피 시나리오, 사고 대응요령, 아동학대 조치요령 실려

- 관내 어린이집 230개소 육아종합지원센터 배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어린이집에서 발생 있는 각종 비상 상황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어린이집 안전매뉴얼을 제작?배포한다고 10 밝혔다.

 

아동학대, 전염병, 자연재해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막고 부모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다.

그간 일선에서는 각종 상황별 매뉴얼이 존재했으나 비상상황 통합 매뉴얼은 없어 긴급 사고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가 어려웠다.

 

이에 구는 지난 3월부터 각종 시나리오 대응 방안 마련에 고심해왔으며 관내 어린이집 협조 아래 어린이 안전 관련 자료들을 수집, 5 매뉴얼 제작을 완료 계획이다.

 

어린이집 안전매뉴얼은 B5사이즈 64면으로 구성되며, 비상대피훈련 시나리오 화재 자연재해 대응 아동학대 조치 감염병 발생 대응 비상상황 발생 원장 보육교직원의 행동 방침이 수록된다.

구는 5 관내 230 어린이집에 매뉴얼을 배포하고 6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직원 대상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비상 상황 대처 능력 향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동작구는 지난 2015년부터 공보육 강화를 위한 보육청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현재 국공립 어린이집의 선도적 모델로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구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개념으로, 유치원에 교육청이 있듯이 어린이집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관을 만들자는 취지로 도입

 

박주일 보육여성과장은 이번 매뉴얼이 일선 보육현장에서 일어날 있는 각종 상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있는 환경을 만드는 적극 노력하겠다.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