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어르신과 대학생의 행복한 동거가 시작된다

장애인복지과
02-820-1254
등록일
2017-07-04
조회수
222
자료제공일
2017-07-04
첨부파일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 추진

동작구, 어르신과 대학생의 행복한 동거가 시작된다

- 동작구 주택을 소유한 60 이상 어르신 관내 대학생 대상

- 어르신 7세대와 대학생 23 매칭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어르신과 대학생이 주거를 공유하는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은 집에 방이 있는 60 이상 어르신과 주거 공간이 필요한 대학생을 연결해 주는 사업으로, 대학생은 시세의 절반도 안되는 저렴한 비용에 방을 얻을 있고, 어르신들은 소정의 임대료를 받아 생활비에 보탤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아래 대학생과 어르신이 같이 살게 되면서 자연스레 대화가 오가고 집안일도 함께 함으로써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는 도움이 되고 있기도 하다.

 

동작구는 지난해부터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어르신 7세대, 대학생 23명을 매칭하는 활발히 운영 중에 있다.

 

참여 대상은 동작구에 주택을 소유한 60 이상 어르신이며, 숭실대, 중앙대, 총신대에 재학(휴학 포함) 중인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가구는 100만원 이내의 도배, 장판 환경개선 비용을 지원받을 있으며, 대학생은 보증금 없이 20만원 내외의 임대료로 주거공간을 이용할 있게 된다.

 

참여 신청은 구청 사회복지과(820-9788) 또는 동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이명재 사회복지과장은물가가 오르면서 주거문제가 대학생들의 고민이 된지 오래.라며,한지붕 세대공감 사업이 청년들의 주거문제를 해소하고 동시에 외로움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 지난달 23 LH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