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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계획 및 결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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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불편 인허가 대행감사 결과

○ 감 사 기 간 : 2014. 5.16 (금) ~ 2014. 6. 2 (월)

○ 감 사 대 상 :  복합민원 및 인허가 처리 부서 (보건소 포함)

○ 감 사 범 위 : 2011. 1. 1 ~ 2014. 감사개시 전일까지 처리한 인허가 업무 

○ 감 사 방 법 :  서류 및 현장확인 병행 감사

○ 감사중점 사항 
    - 국민불편 및  기업애로 최소화를 위한 복합민원 및 인허가 처리 실태 
      . 법령개정사항이 자치법규에 반영되지 않았거나 상위법령 근거 없이 자치단체에서 새롭게 신설한 규제여부
      . 주변민원, 질의회신 등을 이유로 인허가 지연처리 행위   
      . 민원처리 실태 현장확인 및 제도개선 사항 발굴
     . 인허가 전담창구 설치 및 원스톱 서비스 등 민원처리 수준 점검 
    -인허가 업무처리 적정여부 및 민원처리 기준, 절차, 처리기한 등 준수 여부 등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감사총괄팀 / 02-820-1152
최종업데이트
2024년 07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