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생명존중 자살예방 뮤지컬 보며 삶의 소중함 느껴봐요

건강증진과
820-9446
등록일
2016-12-07
조회수
728
자료제공일
2016-12-04
첨부파일

생명존중 자살예방 뮤지컬 보며 삶의 소중함 느껴봐요

- 6() 오전 11시 생명존중 자살예방 뮤지컬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공연

- 동작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

- 지친 삶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지역사회의 생명존중문화 확산 도모

 

대한민국은 12년 연속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부동의 자리를 지키며 자살공화국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 10대부터 30대까지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며, 현재 하루 평균 37명이 자살로 사망하고 있다.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생활을 통해 생명의 존귀함과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구는 6() 오전 11시부터 1230분까지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구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자살예방 뮤지컬인드시 고야 메리골드(이하, 반오행)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구민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구민들이 부담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마련했다.

 

김미희(46,가명)씨는요즘 사춘기인 딸과 대화가 부족했는데 공연을 같이 보며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뮤지컬반오행은 집단따돌림, 기러기아빠 등 각자의 괴로움으로 동반자살을 하기 위해 만난 사람들이 서로의 어려움을 이야기하면서 존재의 이유와 삶의 가치를 다시금 깨닫게 된다는 스토리의 작품이다.

 

극단 비유가 공연하는 이 작품은 자살과 죽음이라는 소재를 유쾌하고 친근하게 풀어내며 삶에 지쳐있는 청소년과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는 것으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궁금한 사항은 동작구 보건소 건강관리과(820-9446)이나 동작구마음건강센터(820-1034~5)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숙 건강관리과장은공연을 통해 가족과 이웃 간에 관심과 대화의 필요성을 재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생명존중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관내 학교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음건강센터에서 지역주민 및 공시생을 위한 심리상담 및 우울증검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