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오복(五福)의 기쁨, 건강한 구강관리습관이 첫걸음

보건의약과
820-1437
등록일
2016-10-17
조회수
980
자료제공일
2016-10-16
첨부파일

오복(五福)의 기쁨, 건강한 구강관리습관이 첫걸음

- 동작구,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양치대 설치 및 양치교실 운영 -


동작구 초등학생의 학년별 치아우식증 유병률은
201531.2%201429.3%보다 1.9% 증가했다. 하지만 동작구 소재 21개 초등학교에는 양치시설과 양치교실이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서울시의 양치대 설치지원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2억 천여만원의 사업비를 교부받았으며, 관내 초등학교 5개소*에 양치대를 설치하고 10개소**에서 양치교실을 운영한다.

* 노량진, 본동, 신남성, 흑석, 삼일 초등학교

** 영본, 문창, 서울삼성학교, 남사, 신상도 초등학교

 

양치대가 설치된 노량진초등학교 김태우(11,)학생은점심을 먹고 나면 친구들하고 운동장에서 뛰어놀기 바빴다. 양치대가 설치되고 나서는 다들 칫솔을 가지고 다니며 밥 먹고 양치질부터 한다며 변화를 실감한다고 말했다.

 

구는 이와 더불어 학생들의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학년별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양치시설 이용 안내 및 잇솔질 실습 등 양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조경숙 보건의약과장은
의식주 중 먹는 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 으뜸으로 꼽힌다영구치가 맹출하는 초등학교 때 부터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길러 평생의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게끔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작구는 관내 26개 아동복지시설 등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치과주치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11개소 초등학교의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치과주치의 사업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