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사회적 경제, 동작에서 뿌리내리다

사회적마을과
820-9614
등록일
2016-09-22
조회수
987
자료제공일
2016-09-22
첨부파일

사회적 경제, 동작에서 뿌리내리다

- 22() ~ 23()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22()23() 양일간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한다.

 

지역과 하나 되는 축제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적경제 조직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다.

 

이를 위해 작년 한마당 축제에서 발기인대회를 가졌던 동사넷‘(동작구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협력해 행사를 추진했다.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지역 연합조직

 

동사넷관계자는 그동안 일년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해온 만큼 완성도 높은 축제의 장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동작구의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정책간담회와 지역주민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박람회전시회가 동시에 열린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정책간담회 개최로 지역 내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구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토론회를 개최해 전문가 집단과 함께 지역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22일에는동작구 혁신교육, 사회적경제에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혁신교육지구에서의 사회적경제 역할을 이해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을 통한 지역교육 발전방안을 토론한다.

 

그리고 23일에는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지역의제 발굴 연구용역 중간보고 및 정책제안 등을 할 예정이다.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 박람회 및 전시회 개최

 

대방역 3번출구에 위치한 동작주말농장 주차장에서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개최된다. 여기에는 구민들이 직접 사회적경제 서비스와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20개의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판매상품으로는 에너지 절전용품, 학용품, 식료품 등이 있으며, 홍보 및 체험부스에서는 구민 대상 경제상담과 다양한 교육체험을 할 수 있다.

 

관내조직 뿐만 아니라 아산시협동조합협의회와 연계해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전시회에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협동경제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품과 중앙대 시각디자인학과의 사회적경제기업 마케팅 디자인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 내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