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북적북적 시장이 에너지를 품다」동작구 에너지문화거리 축제 개최

경제정책과
820-9850
등록일
2016-08-23
조회수
1027
자료제공일
2016-08-23
첨부파일

북적북적 시장이 에너지를 품다

동작구 에너지문화거리 축제 개최

- 92() 상도3동 성대시장에서 15개 체험프로그램 운영 -



어제 서울이 22년만에 최고기온인 37°C를 기록했다.
 
사상 최악의 폭염이 연일 지속되고 있지만 누진세 논란은 좀처럼 해결되지 않아 전기세 폭탄을 걱정하는 서민들의 건강과 주머니 사정을 위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정보를 제공하고확산시키기 위한 에너지문화거리축제를 개최한다.
 
92()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성대전통시장에서 북적북적 시장이 에너지를 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추석을 앞두고 열리는 만큼 전통시장에활력을 불어넣는 효과도 기대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성대시장 새마을금고에서 상도119안전센터까지 약 150m의 구간이 통제될 예정임
 
또한, 상대적으로 에너지에 대한 의식이 낮은 상점과 상가를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을 홍보할 수 있어 관내 전체의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상도시장 상인인 임모씨(65,)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시장 영업이 계속되는만큼 시장을 찾는 고객이자연스럽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를 찾은 주민이 시장을 이용해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동작구는 서울시를 대표하는 성대골 마을, 현대푸르미 등 5개의 에너지 자립마을이 있으며, 절약한 만큼 마일리지가 쌓이는 에코마일리지가 활성화 되어 있는 등 에너지 문화를 선두하고 있다.

수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관내 환경단체, 에너지자립마을, 마을공동체 등 15개 단체의 재능기부와 성대시장 상인회의 협찬으로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환경·에너지관련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에너지룰렛퀴즈, 미니태양광 및 쿨루프 사례공유 등을 통해에너지절약 정보를제공하고, 주민들의 에너지절약 실천약속을 담아 완성하는 에너지 약속나무 꾸미기’, ‘에코자전거자가발전 경진대회등 주민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댄스팀 춤추러 와와와 거리예술존 가수 등이 출연하는 에너지 나눔 콘서트가 축제 분위기를 한층 무르익어 줄 것으로 기대되며, 여기서 모인 기부금은동작복지재단에 전달, 관내 에너지 소외계층에 기부된다.
 
최선락 맑은환경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에너지 절약문화를 확산할 뿐만 아니라 동작구만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기를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