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청소년의회의 특별한 나들이

교육정책과
820-9219
등록일
2016-08-11
조회수
909
자료제공일
2016-08-11
첨부파일

동작구 청소년의회의 특별한 나들이

- 8월 13,14일 양일간 「청소년, 동작바람」 워크샵 개최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청소년의회 의정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은 8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중앙대학교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진행되며 동작구 청소년의회 의원 학생 64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워크숍 첫 날에는 ‘대표’ 무엇인지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나누고, 의회를 대표할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직접 선출한다.

 

또한 인기 TV프로그램인 ‘런닝맨’과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포켓몬 GO'를 결합한 미션프로그램을 수행하며 팀워크와 자치역량 그리고 조정합의능력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광복절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대한민국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위한 참배를 한다.

 

청소년의회가 직접 결의한 ‘동작구 청소년 학내 민주화 선언’을 낭독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강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동작구 청소년 의회는 2015년부터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 동작바람’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 동작바람’은 ‘관내 청소년들의 바람(HOPE)’을 담고, ‘동작구에 새로운 바람(WIND)’을 일으키며, ‘청소년들의 동작(MOVE)’을 바란다는 뜻이다.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동작구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대표 브랜드인 ‘아무거나프로젝트’*,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지원사업’ 등의 심의를 맡는 등 청소년과 관련된 구의 중요한 의사결정과정에 직접 참여해 왔다.

*이들의 한하고 대한 꿈래 프로젝트

 

의회를 통해 선거권이 없는 청소년들이 정책제안 및 예산심의 등 구의 의사결정에 당당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며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민주시민으로서 소통과 공감능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

 

김미경 교육문화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청소년의원들이 보다 전문성을 가지고 지역 청소년들의 대변인으로서 책임감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