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당당한 내일을 위한 내 일(job) 찾기

경제정책과
02-820-9593
등록일
2016-07-11
조회수
684
자료제공일
2016-06-28
첨부파일

동작구, 당당한 내일을 위한 내 일(job) 찾기

6.27~28 공공근로 참여자 개별상담 통한 민간 일자리 연계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맞춤형 직업훈련 실시

□ 공공근로, 취업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 돼야..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난 27일부터 이틀 동안 ‘당당한 내일(Tomorrow)을 위한 내 일(My Job)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전담 직업상담사를 지정하여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꼭 맞는 민간 일자리를 알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즉시 일자리 알선이 어려운 경우, 필요한 직업훈련교육을 연계한다.

 

지난해 정보기기자격증을 취득하여 정보통신분야 업체에 행정?경리 업무로 취업한 김모씨를 비롯해 12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민간업체 취업에 성공했다.

 

구가 이러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은 공공근로 사업이 참여자의 직업이 아닌, ‘든든한 직업을 마련하기 위한 디딤돌’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서다.

 

구는 이 밖에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직업훈련 및 취업알선에 적극 나섰다.

 

지난 17일에는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145명을 대상으로 민간일자리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정부, 서울시 등에서 운영하는 민간 취업?창업 자격증 취득반에 사업 참여자 6명을 참여시키기도 했다.

 

특히 지난 7일 개관한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를 기반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0일부터 개강한 전산세무회계과정은 민간 기업에서 구인요청이 많은 분야로,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중 11명이 교육에 참여하여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민영기 일자리경제담당관은 “동작구는 앞으로도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직업능력 향상지원, 취업알선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민간기업 취업을 돕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