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취업의 문 활짝 열어줍니다

820-9731
등록일
2016-05-11
조회수
991
자료제공일
2016-05-11
첨부파일

취업의 문 활짝 열어줍니다

- 16일 오후 3시 동작구청 대강당서 2016년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6일 오후 3시 동작구청 대강당에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2016년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동작·관악구가 주최하는 올해 취업박람회는 기업과 청·장년 구직자들의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30여개 업체 참여, 50명 이상 채용, 단순직부터 전문직 다양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서 구는 다양한 전문인력 채용 지원을 위해 서울시내 숨은 청·장년 인재를 적극 발굴해 일자리를 매칭한다는 방침이다. 동작구 등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장년들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케이에스 케이상사, (주)그린이피에스, (주)순일기업 등 동작구를 비롯한 서울소재 중소기업 30개 업체가 참여하여 , 5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며, 채용 직종도 마케팅, 통신, 사업장관리, 웹디자이너 등 단순직에서부터 전문직까지 다양하다.

 

참여기업과 구직자간 일자리 매칭

이번 박람회는 특히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구인·구직정보 상호 검토를 통한 사전매칭과 면접코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현장 면접이 이뤄지게 되며, 미취업자 및 미채용 업체 들에 대한 이력 관리로 지속 취업알선을 하는 사후관리와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 메이킹, 취업컨설팅이 가능하다.

 

참여기업과 참여방법 동작구 홈페이지 통해 확인 가능

박람회 참여기업과 참여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민영기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일자리가 필요한 구민들이 박람회 현장면접에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동작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직자 1,280명이 방문해 63명이 취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