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설맞이 기부나눔에 동참하세요!

820-9548
등록일
2016-02-03
조회수
1174
자료제공일
2016-02-01
첨부파일

 

설맞이 기부나눔에 동참하세요!

1월 22일~2월 5일 동주민센터 등 21개소에 ‘기부나눔박스’ 설치

쌀,라면,통조림 생활필수품 기부, 설전까지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것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설 연휴를 맞아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생활필수품 모금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구는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동주민센터를 비롯해 복지관등에 ‘사랑의 기부나눔 박스’ 21개를 설치하고 생필품 모금운동을 펼쳐 지역 내 저소득 계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모금은 기업중심의 나눔문화에서 개인중심의 나눔문화로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해 더욱 관심을 끈다.

 

사랑의 기부나눔 박스는 가정에서 보관중인 식품이나 생활용품을 담을 수 있도록 제작된 상자다. 각 가정에서 보관중인 물건들을 부담 없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구는 기부물량이 모아지면 푸드마켓·뱅크에서 이를 수거한 후, 검수 및 분류하여 설 연휴 전까지 지역내 홀몸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부 가능 품목은 장기보관이 가능한 쌀, 라면, 통조림, 비누, 세제, 휴지 등 생활용품이다. 고기, 냉동냉장식품, 김치, 반찬류 등 실온에서 변질되기 쉬운 식품과 의약품은 제외된다.

 

문의는 복지정책과(820-9548) 및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이창우 구정장은 “한 사람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다”며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주변의 이웃들에게 큰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는 2월 3일 오전 11시 청해복지재단에서 복지취약계층 300가구를 대상으로 떡국떡, 만두 조미김을 전달하여 따뜻한 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