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우리들만의 ‘끼’맘껏 발산해요

820-9174
등록일
2015-10-22
조회수
1416
자료제공일
2015-10-16
첨부파일

 

우리들만의 ‘끼’맘껏 발산해요

지난 17일 오후 동작문화복지센터서 동작청소년 문화제 개최

18개팀 출연, 열정과 끼 마음껏 발산, 구 다앙하고 유익한 청소년문화활동 지원키로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지역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끼’와 재능을 유감없이 뽐냈다.

 

지난 17일 오후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는 지역내 청소년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청소년 문화제를 개최했다.

 

동작구가 주최하고 동작구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문화제는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동아리들의 건전한 취미활동을 장려하는 세대간·또래간 소통의 장으로 기획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날 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는 지역내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18개 청소년 동아리들이 무대에 올라 오케스트라, 비보이, 댄스, 노래, 랩, 밴드공연 등을 선보이면서 그동안의 노력과 재능을 뽐냈다.

 

특히 오프닝 콘서트에서는 서울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출연하여 ‘캐리비안이 해적’ 등을 연주하면서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어 열린 경연에서는 강현중 학생들의 장미축전서곡(강현실내악)과 동양중학교 기타연주, 국사봉중학교 황석현 군의 노래 솜씨, 사당중과 동작고 댄스공연, 성남고와 숭의여고팀이 밴드공연 등을 뽐내면서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구 관계자는 “동작 청소년 문화재는 단지 경연이 목적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그들만의 끼와 재능을 개발하는 것에 더 목적을 둔다”고 말했다.

 

구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유해환경 및 학교폭력으로부터 보호하는 한편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 문화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동작 청소년문화제는 영유아 아동청소년복지기금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청소년 지도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