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추석연휴기간에도 진료합니다

820-1426
등록일
2015-09-23
조회수
1645
자료제공일
2015-09-23
첨부파일

 

추석연휴기간에도 진료합니다

추석연휴기간중 구민들이 의료기관과 약국이용 불편없도록 비상진료체제 가동

26~29 응급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하고 진료나서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추석 연휴기간중 구민들이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26~29일 보건소내에 비상진료 안내반을 설치 운영하고 지역내 의료기관과 약국 등을 응급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 운영키로 했다.

 

보라매병원, 중앙대병원, 동작경희병원 등 종합병원은 환자진료 및 입·퇴원 수속 등 평상시 기능을 유지하는 한편 당직근무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이송 및 의료지원에 관한 인근병원 연락망 등을 작성하고 확인점검에 나선다.

 

응급실운영 의료기관(보라매병원·중앙대학교병원·동작경희병원·청화병원·정동병원)은 24시간 응급실 기능을 유지하고 과목별 전문의 당직근무명령을 내려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대형사고에 대비 기동의료반을 편성 운영하고 대량환자 발생시 인근 의료기관과의 환자후송 및 의료지원이 가능토록 협조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의원급 의료기관에서는 의료인 단체가 중심이 되어 자율적으로 당직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근 병·의원간 이송 진료체계를 확립하고 구급차가 있는 의원은 구급차를 상시 활용할 수 있도록 대기하기로 했다.

 

약국은 연휴기간중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하고 휴무약국은 인근 휴일지킴이 약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게첨하고 구에서는 연휴기간중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해 일자별로 이행여부에 대한 확인점검에 나선다.

 

보건소에서는 2인1조로 진료안내반을 운영하고 일직자가 진료안내 업무를 겸직하게 된다. 시·구청 종합상황실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도 유지하면서 응급의료사고 신고접수 및 조치에 나서며 추석날 당일인 27일에는 보건소내 의사, 간호사등 전문의료 인력 3인 1개 조로 구성된 진료반을 편성해 직접 진료서비스 제공에도 나설 계획이다.

 

조경숙 보건의약과장은 “비상진료대책을 수립해 구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26~29일 동안 응급의료기관과 당직약국을 직접순회하며 응급실 운영실태와 근무상황 등 추석연휴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한다.

 

응급의료기관 등 추석연휴 비상진료에 대한 문의는 동작구청 보건소 진료 안내반(주간 ☎820-1616, 야간 ☎820-1435)과 국번 없이 (119,120)로 하면 되고 구홈페이지(www.dongjak.go.kr) 또는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에서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