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 위한 충효길 비상구급함 설치

820-9844
등록일
2015-09-07
조회수
1764
자료제공일
2015-09-03
첨부파일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 위한 충효길 비상구급함 설치

 

충효길 주요 거점지역 9개소에 응급상황 대비 구급함 설치

119도착전 환자의 골든타임 확보위한 최소한의 상비약품 비치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동작충효길을 산행하다 다친 시민들의 응급처치를 위해 동작충효길 5개 코스 18.9km의 주요 거점 지역 9개소에 비상구급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가 작은 부상시 자가 치료가 가능하고 큰 사고가 발생할 경우 119 구조대 도착전에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최소한의 상비약품이 비치된 야외 비상구급함을 충효길 주요 거점지역에 설치하게 되었다.

 

구급함은 450×450×1,500(목재) 규모에다 지혈약을 비롯한 소독약, 붕대, 멸균거즈, 반창고, 가위 등 10종을 비치해 놓고 있으며 구급함이 설치된 곳은 고구동산을 비롯해 서달산숲속도서관, 현충원사당출입문, 한강수변길, 국사봉정상 등이다.

 

이들 구급함이 설치된 곳은 급경사지 등 사고발생 빈도가 높은 지역이며 동작충효길 걷기 및 자연생태 체험교실이 운영되는 곳이기도 하다.

 

동작충효길은 상도근린공원~노량진근린공원(대방)~사육신역사공원~한강수변길~고구동산~현충근린공원~까치산근린공원을 연결하는 둘레길로써 산행길 특성상 경사지가 많고 수목이 울창해 등산객들의 낙상사고와 벌쏘임 등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특히 산행중 부상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지만 산속에서 소독, 지혈 등 응급치료에 필요한 구급약품을 쉽게 접할 수 없어 등산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구는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으로 추가 약품도 확보 비치할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산행을 하다 부상을 입었을 경우 동작구청 공원녹지과(820-9844)로 문의하면 공원녹지과에서 구급함의 비밀번호를 공개해 구급약품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주말이용시에는 동작구청 상황실(820-1119)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한 공원녹지과장은 “충효길 내 국가지점번호판과 함께 재난구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뿐만 아니라 충효길을 찾는 이용객들의 불편해소와 편의증진을 통한 공원이용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충효길은 2013년 조성하여 서울 도심에서 아름다운 숲길을 산책할 수 있는 ‘봄철 걷기좋은 서울길 베스트 10’에 선정될 정도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