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주말활동 프로그램 운영

820-9174
등록일
2015-07-24
조회수
2244
자료제공일
2015-07-21
첨부파일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주말활동 프로그램 운영

 

-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주말 마다 동작·사당 청소년문화의집서 운영

 

- 너나들이 한마음 캠핑과 응급처치·수영안전교육·재난안전교육인 안전 아카데미 구성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7월부터 9월까지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주말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작·사당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주관하는 주말활동 프로그램은 오리엔티어링 체험과 캠핑 활동으로 진행되는 ‘너나들이 한마음 캠핑’과 응급처치·수영안전교육·재난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안전아카데미’로 구성돼 있다.

 

‘너나들이 한마음캠핑’(동작청소년문화의 집)은 지도와 나침반을 활용한 야외스포츠인 오리엔티어링 교육과 캠핑 전문강사에게 사전지식을 교육받고 실제로 캠핑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도전정신·협동정신·리더십 발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동작청소년 문화의 집과 경기부천시 야인시대 캠핑장에서 진행될 ‘너나들이 한마음 캠핑’은 7월 25일부터 9월 6일까지 4회에 걸쳐 실시되며 독도법배우기, 실전체험 순으로 준비돼 있다.

 

또 ‘안전 아카데미’(사당청소년문화의 집)은 심폐소생술 및 응급장비 교육을 받고 실습하는 응급처치교육, 기초수영 및 응급상황 대처기술을 배우는 안전(생존)수영, 안전체험관에서 지진·태풍·화재 등 실제상황에 준하는 가상체험으로 구성되며 청소년들에게 재난대처능력과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는데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8월 22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도여자고등학교 수영장에서 모두 5차례 진행되며 수영복과 수영모, 물안경은 개인이 준비해야 된다.

 

‘너나들이 한마음캠핑’은 1인당 참가비가 5만원이며 ‘안전아카데미’는 무료로 진행된다.

 

정정숙 가정복지과장은 “주말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호기심을 키우고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청소년 문화의 집(816-7971)과 동작구립사당 청소년 문화의 집(595-0231)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