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동작구, 교육우선지구 선정

820-9229
등록일
2015-01-27
조회수
1082
자료제공일
2015-01-27
첨부파일

동작구, 교육우선지구 선정

서울시 교육청이 지정하는 2015. 서울형 교육우선지구 선정, 자기주도적 프로젝트 지원사업 가능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교육우선지구가 선정됨으로써 앞으로 2개의 필수사업으로 민관 거버넌스 구축 사업과 학생의 자기주도적 프로젝트 지원 사업이 가능하게 됐다.

 

구는 교육우선지구 사업 추진에 학교와 마을, 주민과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민·관·학 의견을 반영해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3개의 특화사업으로 ▲민주시민역량강화 ▲방과 후 마을학교 운영▲친환경 생태학교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동작구는 교육우선지구 선정을 위해 실무추진단을 구성, 운영했으며 학교장 간담회, 교사·학부모 설명회, 마을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원탁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공모 계획서에 반영했다.

 

또한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원활한 업무 협의를 위한 MOU를 체결한바 있다.

이창우 구청장은 “교육우선지구 사업 추진에 서울시 지원액 3억원 뿐만 아니라 구비로 5억원을 추가로 사용하여‘누구나 꿈꾸고, 마을과 함께 꿈을 키우는 교육공동체 동작’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우선지구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가 지역별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시 교육청과 서울시, 자치구, 지역 주민이 협력해 혁신교육 정책을 추진하는 ‘2015 서울형 교육우선지구’에 선정됐다.

 

서울시가 연간 3억원(전액 서울시 지원) 2년간 총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는 이번 교육우선지구형 공모에 19개 자치구가 신청해 4.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시 교육청이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