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웃음으로 암 치료하자!’

820-9433
등록일
2014-11-07
조회수
1179
자료제공일
2014-11-07
첨부파일

‘웃음으로 암 치료하자!’

 

재가암환자 대상으로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웃음치료 프로그램 마련

 

 

웃음치료는 웃음에 대한 의학적 접근을 통해 웃음의 효과를 암환자의 치료에 활용한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재가 암환자의 암 치료로 인한 스트레스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스트레스 관리와 웃음치료 강의를 마련, 관심을 끌고 있다.

 

구는 오는 24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집중 관리 대상자로 등록된 재가암환자 50명을 대상으로 암을 극복할 수 있는 웃음치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지역사회 내에 있는 재가 암환자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이들의 서비스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관내 재가암 환자의 재활 및 치료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이 강좌를 마련하게 됐다.

 

 

서복순 웃음치료사가 이날 강사를 맡았으며‘건강하고 행복한 삶, 웃음이 답이다’주제로 웃음의 효과를 믿고 온 몸으로 느낄 수 있게 매일 삶에서 실천 가능한 웃음을 준비하여 암의 통증을 완화하고 우울감도 극복하도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 강사는 국가기관을 비롯한 기업, 문화센터, 복지관 등에서 연 240회 이상 교육 및 강의를 펼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밖에 구는 웃음치료 프로그램외에도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차례에 걸쳐 중앙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한 가운데 ‘암예방 강좌’를 실시했다.

 

정남숙 지역보건과장은 “건강한 웃음으로 자존감을 높이고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 향상으로 암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