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성공! 창업의 길’

820-9732
등록일
2014-08-20
조회수
918
자료제공일
2014-08-18
첨부파일

‘성공! 창업의 길’

27~28 구청 대강당서 예비창업자 대상 창업아카데미 열어, 창업 노하우 습득 전망

 

 

‘창업아카데미를 가면 창업과 관련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 능력 향상을 위한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예비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해 창업역량을 높이기 위해서다.

동작구와 동작구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교육은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 등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수)과 28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창업아카데미에서는 금융경제교육, 마케팅 전략, 고객관리, 재무관리, 창업자금 안내 등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교재 및 수강료는 무료다.

 

이번 교육은 특히 금융 및 경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 가운데 창업가 정신 및 소상공인 창업사례를 비롯해 ▲고객서비스 관리 ▲금융경제교육 ▲창업세무 ▲소점포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 등 창업관련 이론교육이 실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창업강좌와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정보 부스도 운영된다.

창업 또는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서울시민 2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ba.seoul.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창업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창업자금 및 사업장임차자금 특별보증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구 관계자는 "창업에 필요한 지식과 성공·실패사례 제공을 위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의 시행착오와 위험부담을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 및 경영활동을 돕기위해 이 같은 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820-973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 2001년부터 모두 29차례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해 3,746명이 수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