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유휴공간 공동사무실 기능 도입’

820-9117
등록일
2014-06-17
조회수
976
자료제공일
2014-06-16
첨부파일

‘유휴공간 공동사무실 기능 도입’

 

상도1·상도3·흑석동주민센터 유휴공간 테이블 의자 교체 등으로 사무실 활용

 

동작구가 최근 동주민센터 유휴공간을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사무실 설치등 사무실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단장을 마쳤다.

 

상도1동 살피재 어울림방을 비롯한 상도3동 지혜의 숲, 흑석동 2층 소회의실에 공동사무실 기능을 추가했다.

 

살피재 어울림방은 12인용 칼라목재사물함과 목재 옷걸이, 회의용 테이블과 의자, 쇼파 등으로 편의시설을 제공했다.

 

상도3동 지혜의 숲은 회의용 테이블과 서가 벽장, 회의용 의자, 사물함과 게시판을 제공해 주민들이 사무공간으로 충분하게 사용하도록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흑석동주민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는 데스크탑 컴퓨터 2대와 사물함을 설치했다.

 

특히 상도3동의 경우 자치회관내 마을문고와 주민자치회의실을 통합해 주민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는 예산이 확보될 경우 남은 동주민센터도 누구나 사무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제공할 방침이다.

 

구민들을 위해 본격 개방하는 공간은 동작구 각 동의 자치회관 및 사당솔밭도서관 등 총 40개 유휴공간이다.

 

이들 유휴 공간은 취미, 동호회 활동과 생활체육, 어린이집, 각종 마을 행사 등 지역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지역 유휴공간이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형성과 각종 회의 등의 모임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라며, 앞으로 개방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시민들의 수요에 적극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천만가지 ‘e-공유지도’ 서비스에도 유휴공간의 위치 및 현황정보를 올려 많은 주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4년 08월 18일